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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⑴ 본 약관은 (주)비드이엔씨가 운영하는 입찰정보서비스(한글명 : 한비드 영문명 : HANBID 도메인명:http://www.hanbid.co.kr 이하 한비드라 한다)의 회원가입 및 한비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한비드와 회원간의 제반 규정 및 권리 의무 사항을 이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 정의) 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한비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한비드로부터 "웹사이트"에 온라인 회원으로 등록을 한 고객으로서, "한비드"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한비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2.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한비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자 를 말한다. 3. 사용자ID: 회원의 식별계정 을 말한다.(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회원이 한비드로 부터 부여 받은 회원 ID와 상응한 인증 문자를 말한다. 5. 이용자: 한비드에 서비스에 방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한비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이를 통칭한다. 6. 서비스: 한비드가 웹 또는 기타 제공 소프트웨어 통한 서비스를 말한다. 7. 사용계약: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한비드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약속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⑴ 한비드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수 있다. ⑵ 본 약관은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⑶ 한비드가 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의 체결되는 계약에 한해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회원이 개정약관 공지후 20일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 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한다. ⑷ 한비드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⑸ 본 약관의 개정에 불응하여 거부 의사를 표명한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수 있다. 단 거부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⑶,⑷항에 공지한바 고지가 있은 후에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⑸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⑴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한비드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 제 5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⑴ 이용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후 한비드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⑴ 한비드는 제 5조에 따른 이용 신청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⑵ 한비드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잘못된 정보를 기재한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한비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⑶ 한비드는 다음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제 11조 및 제12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한비드의 정보를 도용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한비드에 손해를 끼칠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한비드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 조 (회원의ID 부여 및 변경) ⑴ 한비드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한다. ⑵ 한비드는 회원ID에 의하여 고객계좌 입금 등 모든 제반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한번 가입한 회원ID는 변경을 할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회원 또는 한비드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1. 회원ID가 회원의 중요한 신상 정보로 부여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 되는 경우 . 2. 사회 윤리에 어긋난 id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id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기타 한비드가 꼭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경우. 제 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⑴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한비드는 이에대한 책임이 없다. ⑵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⑶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한비드에 통보하고, 한비드의 조치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제 9조(개인정보 보호) ⑴ 한비드는 회원의 관리를 위해 한비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단, 회원이 개인사업자나 법인으로 가입시 전자세금계산서의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필수사항 이다. 다음: 1. 성명 2. 거주지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 5. 비밀번호 6. 이메일 7. 한비드 가입 경로 ⑵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한비드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기타 관련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5. 기타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 입각하여 정보보호를 최 우선으로 관리하며 국가의 형 민사상 의무 사항에 포함된 경우. ⑶ 한비드가 제⑵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수 있다. ⑷ 회원은 언제든지 한비드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수 있으 며, 한비드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⑸ 한비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⑹ 한비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제 10 조 (회원 정보 변경) ⑴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그 변경내용을 한비드 사이트에 접속하여 직접수정해야하며, 직접 수정이 불가한 경우에는 한비드에 반드시 통보해야 한다. 회원 정보의 미변경이나 허위기재 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⑵ 제 ⑴항과 관련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경품이나 각종 이벤트에 당첨되더라도 한비드에서 그 자격을 취소할수 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⑴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한다. ⑵ 회원은 한비드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함을 원칙으로 한다. ⑶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한비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한비드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한비드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한비드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한비드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한비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⑴ 한비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한비드에 귀속한다. ⑵ 회원은 한비드에서 얻은 정보를 한비드의 사전승낙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송신, 출판, 배포 및 방송 기타방법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수 없으며, 회원사의 영리목적을 위한 제품 실현의 수단이 될 수 없다. ⑶ 기타 한비드가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를 한비드에 게시하거나 링크 한 경우, 한비드는 부적절한 정보를 게시한 자의 승낙없이 한비드에 게재된 해당 정보나 링크된 정보를 삭제할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요금 및 지급방법) ⑴ 서비스 요금은 유료정보 이용기간에 따라 기간별로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로 구분되며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1개월 27,000원, 3개월 75,000, 6개월 140,000원, 12개월 260,000원) ----------------------------------------------------------------------------------- 입찰정보 적격심사프로그램 입찰+적격심사 ----------------------------------------------------------------------------------- 1개월 20,000 20,000 27,000 ----------------------------------------------------------------------------------- 3개월 55,000 55,000 75,000 ----------------------------------------------------------------------------------- 6개월 100,000 100,000 140,000 ----------------------------------------------------------------------------------- 12개월 190,000 190,000 260,000 ----------------------------------------------------------------------------------- ⑵ 서비스 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수 있다. 1. 신용카드 2. 무통장입금 3. 온라인 계좌이체 ⑶ 서비스 요금은 회원당 1개의 ID의 사용으로 제한된다. ⑷ 1개의 동일한 ID로 동시에 접속하여 이용할수 없다. 제14조 메일 서비스 ⑴ 메일 서비스는 한비드에서 회원에게 발송하는 메일을 통칭한다. ⑵ 한비드의 메일서비스는 맞춤메일서비스와 공지 메일서비스로 구분된다. 1. 맞춤메일서비스 맞춤메일서비스라 함은 미리 설정한 마이한비드의 검색옵션으로 검색된 1일 갱신 입찰공고 목록을 회원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2. 공지메일서비스 공지메일서비스라 함은 한비드의 서비스 추가 및 보완, 이벤트 알림 등 회원에게 알려야할 중대한 사항이 발생했을시 공지에 갈음하는 메일서비스를 말한다. ⑶ 메일 수신은 맞춤메일과 공지메일 모두 회원님의 선택사항으로 원치 않으시면 언제라도 수신거부하여 메일을 받지 않을수 있다. ⑷ 메일 수신거부로 인하여 한비드에 관한 중대한 사항등을 인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⑸ 한비드는 메일 수신거부한 회원에게는 메일을 발송하지 않는다. ⑹ 메일 발송시 회원의 수신메일 환경의 이상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시 한비드는 재 발송할 의무는 없다. 제 15 조 SMS 문자메세지 서비스 ⑴ SMS 서비스는 한비드에서 회원에게 공지하는 문자메세지와 컨텐츠별 알림 설정 내용에 대한 문자 메세지를 총칭한다. ⑵ SMS 서비스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메세지 발송을 하지 않는다. ⑶ 메세지 서비스 거부에 따른 한비드의 중대사항을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정보통신 업체 및 통신환경에 의한 수신 불가한 메세지는 한비드의 책임이 아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⑴ 서비스는 한비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수 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한비드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제 17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⑴ 한비드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경우 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⑵ 한비드는 제 ⑴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⑶ 한비드의 과실로 인하여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시 회원은 다음과 같이 보상을 요구할수 있다. 1. 3일이상 서비스 중지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동안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회원은 계약해지를 요구할수 있으며, 위약금 없이 잔여기간의 이용요금을 환급받을수 있다. 2. 연속해서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가 중지되었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의 2배의 무료이용시간을 부여 한다. 3.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은 소비자가 한비드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업체의 사전고지가 있거나 천재지변, 소비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장애 발생시에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에서 제외된다. ⑷ 회원의 개인사유로 인하여 한비드에 서비스의 일시정지를 요구할시 한비드에서는 그 사유가 이유있다고 판단시 회원이 요청한 날부터 선입된 금액에 대한 서비스 이용기간은 연기될수 있다. 제 18 조 (서비스의 해지) ⑴ 서비스를 이용중 유료회원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르며 환불에 대한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가.입찰정보+ 적격심사 서비스 ────────────┬─────────────────────────────── 환불기간 │ 환불금액 ────────────┼─────────────────────────────── 1. 1개월 결제시 │결제기간7일이내 결제금액 - (사용일수 × 3000원) │결제기간8일이상 환급 금액 없음 ────────────┼─────────────────────────────── 2. 3개월 6개월 │결제기간7일이내 결제금액 - (사용일수 × 3000원) 12개월 결제시 │ │결제기간8일이상 1개월이내 결제금액 - ( 27,000/30) × 이용일수 │ - 총결제금액의 10% │ │결제 기간 1개월 이상 결제금액 - ( 개월수 × 27,000 ) │ - ( 27,000/ 30 ) × 이용일수 │ - 총결제금액의 10% ────────────┴─────────────────────────────── 나. 입찰정보 또는 적격심사 서비스 ────────────┬─────────────────────────────── 환불기간 │ 환불금액 ────────────┼─────────────────────────────── 1. 1개월 결제시 │결제기간7일이내 결제금액 - (사용일수 × 2500원) │결제기간8일이상 환급 금액 없음 ────────────┼─────────────────────────────── 2. 3개월 6개월 │결제기간7일이내 결제금액 - (사용일수 × 2500원) 12개월 결제시 │ │결제기간8일이상 1개월이내 결제금액 - ( 20,000/30) × 이용일수 │ - 총결제금액의 10% │ │결제 기간 1개월 이상 결제금액 - ( 개월수 × 20,000 ) │ - ( 20,000/ 30 ) × 이용일수 │ - 총결제금액의 10% ────────────┴─────────────────────────────── ⑵ 이벤트 기간동안 결제하여 이벤트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결제기간이 다할때까지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⑴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한비드 사이트내에서 언제든지 해지를 할 수 있다. ⑵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비드는 사전 통지없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수 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4. 한비드,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한비드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한비드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 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등 한비드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 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기타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⑶ 한비드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한비드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⑷ 한비드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⑸ 회원자격을 상실하거나, 회원본인이 탈퇴할 경우 향후 3개월동안 재가입할수 없으며 한비드는 3개월 이내 회원정보를 말소한다. 제 20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⑴ 한비드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한비드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수 있다. ⑵ 한비드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한비드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수 있다. 제 21 조 분쟁해결 ⑴ 한비드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⑵ 한비드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⑶ 한비드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위원회의 조정에 따를수 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⑴ 한비드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한비드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할수 있다. ⑵ 한비드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제 23 조 (면책) ⑴ 한비드는 회원이 한비드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⑵ 한비드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⑶ 한비드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⑷ 한비드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⑸ 한비드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된다. ⑹ 한비드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한다. ⑺ 한비드는 회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한다. ⑻ 한비드는 한비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2월 1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약관으로 대체된다.